안녕하세요!
도리입니다.
오랜만에 블로그 글을 적는 것 같습니다.
6월 동안 왜 바빴는지.
하나하나 포스팅 하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자동차 연비 향상 프로젝트를 하다입니다.!
1. 내 빠방이는 YF소나타 ★
저는 YF소나타 차주입니다.
아버지의 택시 부활차를 몰고 다니는데.
요즘따라 이 녀석의 연비가 장난이 아니게 줄어든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본 결과 카페에서 연비 향상 프로젝트라는 것을 찾았고.
믿져야 본전? 은 아니지만. 너무나 연비가 안 나오는 관계로 신청을 하였습니다.
https://cafe.naver.com/sonatapeople
★소나타 No.1 동호회 쏘나타피플 : 네이버 카페
쏘나타와 함께하는 시간... 쏘나타와 함께하는 사람들... 그 사람들과 함께 좋은시간 좋은정보를 나누고
cafe.naver.com
우리 카페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가입하세요!
금액은 70만 원입니다. ( 6월 1일부로 80만 원이 되었지만 저는 신청을 5월에 하였습니다)
2. 연비 향상에는 뭐 어떤 것을 하는데? ★★
- YF/K5 전기계통(electric system) 보강
+① CELOT 고급 8G (순동 99.9%) 6구 마이너스 접지
+② 편조선을 이용한 순정 어스 보강 (엔진룸, 배기)
+③ 배터리 복원 및 전압 안정기 (카몬부스터, 까로텍VS1700S, VS-417)
- YF/K5 흡배기 밸런스 보강
+④ Waryuton D-spec 흡기/배기
+⑤ 태풍 에어필터
- YF/K5 냉각수 이온화 / blow-by gas 튜닝 / 연료 연소율 보강
+⑥ 냉각수(부동액) 라인 열 방출&이온화 게르마늄 팔찌
+⑦ 블로우 바이 가스 라인 재연 소율 보강
+⑧ 냉각수 전식 방지 및 육각 수화
+⑨ 가스 마스터
- YF/K5 ECU & TCU 학습 값 초기화 및 재학습 FM진행
+⑩ ECU & TCU 학습값 초기화 & 최소 전기값 및 최대 전기값의 매뉴얼 입력 재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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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계통을 통해서 조금 더 필요한 부분에 충분한 전압이 꾸준히 유지하게 만들고,
흡배기를 손봐서 원만한 순환 작용을
그리고 마지막으로 전기적으로 학습이 되어있는 우리 차에 대한 나쁜 습관(?)을 초기화해서
좋은 습관을 들이도록 합니다.
장소는 광주였습니다.
제가 원하는 장소에서 해도 되지만 6만 원이 추가되기에..
3. 장착기 ★★★
제 차에 부착할 부품입니다.
한눈에 봐도 엄청 많네요
겸사겸사 엔진오일도 바꿔줍니다.
이 아이는 별도 금액 101,500원입니다.
모르고 주행거리가 넘었기에 플러싱을 합니다.
새 오일과 함께 정비 중인 빠방
나 이사님께서 엔진룸 청소를 해주십니다.
뿌리는 건 일반 물이 아닙니다. 일반 물로 하면.. 망하 쥬..?
기본 작업이 5시간이기에 밥을 먹습니다.
밥은 카페 매니저님 외 다른 형님 두 분이서 사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위 사진에서 오일필터도 갈게 되고.
엔진쓰로들? 맞나.. 그것도 청소하고
접지와 카몬배터리 까로텍
흡배기 장착 다 하였습니다.
솔직하게 저는 어느 부품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는 100퍼센트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연비 향상되는 후기를 많이 봤기에 이렇게 신청을 하였습니다.
총 소요시간은 5시간이라 하였으나, 이래저래 하다보니 거의 하루를 광주에 잡혔습니다.
이 부분은 하. .아직도 생각하면 조금 화가납니다만. 지금은 괜찮습니다.
그 이유는 2편에 적도록 하겠고,
2편에서는 어떻게 연비가 나아졌는지에 대해 적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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